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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전기자동차 보조금 - 최대 보조금액 인하, 지원대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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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outh Korea life 2022. 1. 27.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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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반즈음 테슬라 차량을 볼 때만 해도 정말 너무 흥미로워 보였습니다. 특히나, 초창기 전기차 보급시절에는 많은 혜택들을 정부에서 주어서, 조금더 싸게 구입할 뿐만이 아니라 충전비용이나 주차비용 등에 있어도 여러 가지 이점이 많았습니다. 요즘에는 테슬라 뿐만이아니라 대부분의 자동차 메이커들이 너나할 것 없이 전기자동차 시장에 띄어들어서, 예전만큼 전기차가 흥미롭게 느껴지는 정도는 아닙니다. 어느정도 전기차가 보급되고, 정부에서는 이제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준비에 들어간 것 같습니다. 아래의 그래프를 확인해보면 현재 우리나라 전기차 등록 대수는 2021년 09월기준 총 20만 1520대로 전체 자동차 등록대수 2477만 8004대에 비하여 그 비율은 높다고 보기는 힘든 편이지만, 전반적으로 전기차가 증가 추세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연도별 전기차 누적 등록 현황 (출처: 국토교통부 통계누리)

 

 

2022년 전기자동차 보조금

차종별 최대보조금액을 인하하는 대신 총 지원대수를 확대하였습니다.

 

지원대수

2021년 대비 2022년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대수 변화 (자료출처: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보도자료)

 

 

최대보조금액

2021년 대비 2022년 전기자동차 최대보조금액 변화 (자료출처: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보도자료)

 

 

전기차 대중화 가속화 (각종 인센티브 제공)

보급형 차량 육성을 위해, 보조금 지원 상한액을 인하합니다. 자동차 메이커사들이 경쟁적으로 보조금 지원 상한액에 맞추기 위해, 원가 절감 및 판매 방식 변화가 예상됩니다. 

2021년 대비 2022년 전기자동차 구간별 보조금 지원 상한액 변화 (자료출처: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보도자료)

 

5,500만원 미만의 보급형 차량이 전년에 비해 가격을 인하할 경우, 추가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 인하액의 30%, 최대 50만원 지원

 

 

 

승용차 연비ㆍ주행거리 보조금 최대지원액 인하

승용차 연비ㆍ주행거리 보조금 최대지원액 변화 (자료출처: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보도자료)

 

 

초소형 승용ㆍ화물차 대상 인센티브

도심내 영업용 활용 확대를 위한 사업용 구매시 50만원 추가 지원

 

세부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보도자료를 참고하셔서, 전기자동차 구매를 합리적으로 하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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