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타버스를 보며...

이것저것

by South Korea life 2021. 8. 10. 06:32

본문

728x90
반응형

최근 메타버스가 화두이다. TV나 대중매체에서 메타버스라고하면서, ‘제페토게임을 자꾸 보여줬을 때나는 이게 왜 이렇게 화두인가 이해가 가지 않았다. 그 이유는 제페토그 자체는 일반적인 온라인 게임과 대동상이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가 싶어서, ‘제페토를 직접 플레이해보았다. 하지만, 역시나 내가 거기서 느낀 것은 기존의 온라인 게임과 특별히 다르다고 느낄만한 것이 없었다.

제페토 사진 (source: ZEPETO 공식 유투브)

https://zepeto.me/

 

ZEPETO

Make Yours

zepeto.me

그래도, 먼가 놓친 것이 없는가 싶어서, ‘메타버스자체에 대하여 조금 더 구글링 해보았다.  구글링하다보니 ROBLOX란 게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ROBLOX’는 마인크래프트와 디자인이 비슷해보였다. 근데, 재밌었던것은 그 환경안에서 개발자들이 돈을 벌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놓은 것이였다. 내가 재미로 어떤 게임을 ‘ROBLOX’ 안에서 만들어서, 거기서 다른 사용자들에게 판매가 가능한 것이다.

https://www.roblox.com/

 

Roblox

Roblox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의 선두 주자입니다. 수백만의 회원과 함께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사용자 생성 3D 세상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체험을 제작하고 방문해 보세요.

www.roblox.com

근데, 이정도로는 아직 뭔가가 부족하다고 느껴졌다. 이 정도로는 예전에 싸이월드가 한창 핫할 때의 미니미 붐 정도로 끝나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유투브에서 검색을 더해보았다. 다양한 영상이 쏟아졌다. NVIDIA의 젠승 황 CEO의 옴니버스 관련 이야기에서부터, 페이스북 저커버그 CEOinfinity office 이야기까지이러한 내용을 보고 들어보니, 메타버스가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다.

NVIDIA 옴니버스

그저 게임 세계로만 느껴졌는데, 일상 생활에 성공적으로 적용된다면, 인간의 생활에 크나큰 파급력을 줄 것으로 보였다. 파급력이 강하지만몇가지 모호한 것이언제쯤 이러한 기술이 실질적으로 가능할지, 그리고 사람들이 oculus quest2같은 기계를 착용하고도 충분히 편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Oculus quest2의 경우, 이제 소비자들이 구매하기에 따른 부담이 많이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Oculus quest2

영상 처리 기술 및 관련 하드웨어의 발전과 소비자 접근에 용이한 가격대가 앞으로 점점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